제니의 빨간 노트! 갤럭시 노트20 레드

제니의 빨간 노트! 갤럭시 노트20 레드

 

Note20_01.jpg

 

 

언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20’ 시리즈가 출시됐습니다.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 외 통신사별 전용 컬러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가장 핫한 갤럭시 노트20 색상은 바로, ‘제니의 빨간 노트’로 화제를 모은 미스틱 레드! 오직 KT에서 만날 수 있는 색상입니다. 어떤 매력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Note20_02.jpg

 

 

제니의 빨간 노트! 미스틱 레드

갤럭시 노트20은 컴팩트한 크기에 플랫 디스플레이,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엣지 디스플레이에 뛰어난 성능과 편리성을 지녔고요. 두 가지 모델 모두 초고속, 초연결, 초저지연의 KT 5G 네트워크로 초고화질 4K 동영상 스트리밍이나 고해상도 AR 콘텐츠를 끊김없이 즐길 수 있죠.

 

Note20_03.jpg

 

 

먼저, 디자인부터 살펴볼까요? 갤럭시 노트20 시리즈는 후면이 매트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작의 경우, 글라스로된 후면에 지문이 쉽게 묻었는데요. 이번 시리즈는 지문이 잘 묻지 않습니다. 게다가 미스틱 컬러로 더욱 고급스러운 헤이즈 디자인을 완성했죠.

 

Note20_04.jpg

 

 

아랫면에는 S펜, 스피커, USB 타입 C커넥터, 마이크가 있습니다. 전작의 경우, S펜이 아랫면 오른쪽에 위치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왼쪽에 있네요. S펜을 자주 사용한 분이라면 위치 변경으로 약간의 적응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Note20_05.jpg

 

 

윗면엔 마이크와 나노 유심 카드 슬롯이 있는데요. 나노 유심 카드의 경우,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엔 외장 메모리로 1TB까지 추가할 수 있죠. 그리고 윗면과 아랫면은 메탈 재질에 헤어라인 처리가 돼 있어 좀 더 세련된 모습입니다.

 

Note20_06.jpg

 

 

볼륨 버튼과 전원/빅스비 버튼은 오른쪽 측면에 위치합니다. 전작에서 볼륨 버튼과 빅스비/전원 버튼이 모두 왼쪽 측면에 있었던 반면, 이번에는 오른쪽에 있네요. 위치가 바껴도 크게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그립감이 오히려 안정적이죠.

 

Note20_07.jpg

 

 

디스플레이는 6.7형 FHD+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고, 해상도는 2400 x 1080(393ppi), 60Hz 주사율을 지원합니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엔 엣지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있고요.

 

Note20_08.jpg

 

 

갤럭시 노트20의 경우, 갤럭시 노트5 이후 4년 만에 플랫 디스플레이가 채택됐는데요. 6.9형의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보다 크기가 조금 작지만 베젤 크기가 최소화돼 화면 비율의 88.3%를 제공하죠. 따라서 영상을 몰입도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Note20_09.jpg

 

 

S펜은 필압 4096를 지원합니다. 전작에 비해 빨라진 9ms 반응 속도(노트20: 26ms)로 실제 펜을 사용하는 것 같은 반응 속도를 체감할 수 있죠.

 

Note20_10.jpg

 

 

또, 제스처 인식도 다양해졌습니다. 필기한 시점의 녹음을 들려 주는 오디오 북마크뿐 아니라 pdf 불러오기, PPT/Word 내보내기 등의 기능으로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해 문서 작업이 편리해졌죠. 유튜브 등 영상을 볼 때에도 간단한 제스처를 통해 음향 설정 등을 제어할 수 있답니다.

 

Note20_11.jpg

 

 

전면 카메라는 1,000만 화소 듀얼 픽셀 AF를 지원하고, 조리개는 F2.2입니다. 후면에는 1,200만 화소 F2.2 초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F1.8 광각 카메라, 6,400만 화소 F2.0 망원 카메라, 플래시가 장착돼 있고요.

 

Note20_12.jpg

 

 

후면 카메라는 하이브리드 광학 3배와 디지털 줌이 30배까지 가능합니다. 장면별 최적화 촬영 기능으로 피사체에 최적의 상태로 촬영할 수 있고요. 동영상을 촬영할 때는 120프레임 FHD에서부터 초고화질의 8K로도 촬영 가능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활용하면 블루투스 마이크로도 활용할 수 있죠.

 

Note20_13.jpg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 865+가 탑재돼 있습니다. 8GB RAM(LPDDR5), 내장 용량은 256GB를 지원하죠. 갤럭시 노트20은 60Hz,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120 Hz어댑티브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Note20_14.jpg

 

 

두 가지 모델 모두 최신 AP와 5G로 즐기는 초고속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어, 100가지 이상의 Xbox 콘솔 게임도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사은품으로 증정되는 전용 컨트롤러를 활용하면, 좀 더 완벽한 게임 환경을 갖출 수 있고요.

 

다운로드.jpg

 

 

 

배티리는 4,300mAh를 탑재했는데요. 25W 초급속 충전과 무선 충전이 지원됩니다. 초고속으로 충전하면 30분 정도 충전 시 배터리 50% 정도를 채울 수 있죠. 전작과 동일하게 무선 배터리 공유도 가능해 버즈나 워치 등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1).jpg

 

 

 

Windows와 연결 서비스를 이용하면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연결해 사진, 문자, 메시지, 알림 등을 PC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무선으로 연결되는 Samsung DeX를 활용하면 별도의 선을 연결하지 않고도 갤럭시 디바이스를 스마트 TV에 연결해 큰 화면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죠.

 

글펌 : 네이버포스트 kt공식포스트

 

 


  1. 갤럭시 채팅플러스, PC 버전 출시로 메신저 시장의 새로운 소식

    여러분! 오늘은 SK텔레콤의 채팅플러스가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는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기존 모바일 메신저 시장의 풍경을 바꿀 수 있는 큰 변화가 시작됐습니다. SK텔레콤이 공개한 채팅플러스 PC 버전은 더 이상 모바일만의 영역이 아닙니다. 앞으로는 애플...
    Views119 file
    Read More
  2. 스마트폰 KT 기기변경도 저렴하게 바꿀 수 있을까?

    스마트폰 KT 기기변경도 저렴하게 바꿀 수 있을까? 제목이 곧 내용이라고 해야겠군요 질문에 대한 답은 YES, 네입니다 KT 기기변경과 번호 이동 둘 다 공짜로 가능한 휴대폰 기종도 있거든요 ?최신 기종도 10만 원에서 20만 원이면 KT 기기변경을 할 수 있어 ...
    Views1063 file
    Read More
  3. KT 갤럭시s20 기기변경 가격 좋아서 성지 추천해요

    KT 갤럭시s20 기기변경 가격 좋아서 성지 추천해요 안녕하세요 KT 갤럭시s20 현재 출고가 인하되고 가격까지 좋아져서 기기변경도 저렴하게 겟할 수 있는 수준인데요 사실 통신사마다 매일매일 기기마다 달라지는게 시세표이고 가격이기 때문에 갤럭시s20 기기...
    Views733 file
    Read More
  4. 제니의 빨간 노트! 갤럭시 노트20 레드

    제니의 빨간 노트! 갤럭시 노트20 레드 언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20’ 시리즈가 출시됐습니다.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 외 통신사별 전용 컬러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가장 핫한 갤럭시 노트20 색상은 바로, ‘제니...
    Views906 file
    Read More
  5. 갤럭시s20 lg번호이동 초특가로 산 후기요

    갤럭시s20 lg번호이동 초특가로 산 후기요 갤럭시s20 최저가 알아보다가 아래사이트에 방문하게 됐습니다. 친구가 알려준 사이트인데요 이번에 갤s20 lg 번호이동으로 초특가 구매 완료했어요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정말 신기...
    Views392 file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