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재약정이 아닌 신규가입을 하시려는 분들에게 공통된 고민이 있죠.바로 어느 통신사로 신규가입을 할 지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휴대폰의 통신사와 동일한 인터넷으로 가입하시곤 하는데요 휴대폰과 인터넷의 결합할인은 중복이 아닌 누적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최대 결합을 한다면 약 만 원 정도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국 인터넷요금 최저가 추천 3사 중 제일 저렴한 요금제!
따라서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은 이상 휴대폰 통신사에 맞춰서 가입한 뒤 결합할인을 받는 게 좋아요. 그래서 오늘은 SK, KT, LG 중 동일한 상품의 가격은 얼마나 차이 나는지, 결합 할인율은 어떤지, 그리고 사은품은 어디가 가장 많이 주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는 TV로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보시는 분들이 많아서 아예 자체 상품이 나오고 있어요. 인터넷과 함께 iptv나 이런 전용 상품에 가입했을 때 최대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경우 인터넷과 함께 iptv를 가입하면 월 34,1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요. 이는 100메가 상품을 가입했을 때 해당되는 금액이구요
혼자 사시는 분들이나 일반 가정집에서는 가장 저렴한 100메가 상품에 가입해도 충분합니다. 요새 3사 어디든 인터넷 속도는 크게 차이가 없어서 저렴한 곳을 찾아 가입해도 좋아요. SK브로드밴드는 여기에 휴대폰 결합을 할 경우 31,900원에 이용할 수 있고, 더불어 휴대폰 요금에서도 3,3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LG유플러스는 100메가 상품 기준으로 월 45,1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 통신사에 비해 LG유플러스의 월요금이 높은 편이긴 하지만 결합할인율이 가장 높기 때문에 휴대폰 통신사가 LG라면 LG유플러스 인터넷에 가입하는 게 합리적입니다. 휴대폰 결합 시 35,2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휴대폰 요금은 최소 2,200원에서 최대 4,400원까지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KT올레는 100메가 상품 기준 월 37,400원에 이용할 수 있고, 휴대폰 결합 시 31,900원입니다. KT올레는 결합할인율이 가장 적어요. 휴대폰 요금제가 월 10만 원을 넘지 않으면 휴대폰 요금할인은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굉장히 비싼 요금제를 사용할 게 아니라면 KT는 결합을 해도 메리트가 없겠죠?
앞서 말씀드린 결합할인은 전부 휴대폰 한 대를 결합했을 때의 할인율이구요. 여기에 결합 휴대폰 갯수를 늘리면 더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KT올레는 같은 통신사를 사용하더라도 약간의 인터넷 요금할인만 받을 수 있을 뿐 휴대폰 요금할인은 받지 못하니 웬만해서는 휴대폰 통신사와 함께 인터넷 통신사를 다른 곳으로 옮기거나 휴대폰끼리의 결합을 통해 할인을 받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통신사가 SK브로드밴드와 LG인 이유입니다.
SK브로드밴드는 인터넷 요금이 저렴한 대신 결합할인율이 LG보단 좋지 않고, LG유플러스는 요금이 비싼 대신 결합할인율이 매우 높으니 내가 어떤 기준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 확인한 뒤 가입하면 좋을 듯 합니다.
사은품은 통신사가 아닌 가입 업체의 역량이기에 좋은 업체를 찾는 게 중요해요. 먼저 본사에서 가입하면 사은품을 현금이 아닌 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찾아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업체마다 사은품이 크게 다르지 않긴 하지만 꽤나 많이 받을 수 있는 곳을 아래에 알려드릴 테니 상담 받아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럼 인터넷 신규가입 저렴한 상품으로 진행하신 뒤 사은품은 푸짐하게 받아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