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패드 미니 7세대 예상 스펙 정보 확인하세요!
IT매체 맥루머스는 그 동안 애플 신제품 소식을 정확하게 예측했던 중국 웨이보 이용자 인스턴트 디지털을 인용해 출시가 임박한 아이패드 미니 7세대 예상 스펙을 전했답니다.
아이패드 미니 7세대는 전작과 비교해 네 가지 차이점을 띄는 것으로 알려졌답니다. 먼저 차기 아이패드 미니 7세대 예상 스펙은 A16 바이오닉 칩을 탑재해 A 15 칩을 탑재한 전작에 비해 10% 향상된 성능, 50% 더 많은 GPU 메모리 대역폭 등 약간의 성능 개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A16 바이오닉칩은 아이폰 14프로, 아이폰14 프로맥스, 아이폰15, 아이폰15 플러스에 탑재된 칩입니다. 다음 아이패드 미니 7세대 예상 스펙으로는 카메라 업그레이드 인데요 인스턴트 디지털은 차기 아이패드 미니에 탑재되는 전, 후면 카메라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아직 정확히 어떤 개선이 이뤄지는 지 밝히지는 않았습니다.
이는 단순히 카메라 하드웨어의 업그레이드 일 수도 있고 ProRes 비디오 녹화나 인물 사진 모드 강화 등의 소프트웨어 강화일 수도 있습니다. 전작인 6세대 아이패드 미니에는 f/1.8 조리개가 있는 1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f/2.4 조리개가 있는 1200만 화소 울트라 와이드 전면 카메라가 탑재됐습니다.
또 아이패드 미니 7세대 예상 스펙으로는 디자인 부분을 알아보면 맥루머스는 새 아이패드 미니가 블랙, 블루, 그린, 옐로, 핑크 등을 채택한 아이폰 15의 색상에서 영감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인스턴트 디지털은 전작에서 문제가 됐던 젤리 스크롤 형상을 수정하기 위해 애플이 아이패드 미니 7세대의 화면 구성을 회전시키는 방법을 채택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젤리 스크롤 현상은 화면을 스크롤하는 동안 화면의 가운데 세로로 나눈 가상의 선을 기준으로 화면의 한쪽이 반대쪽보다 약간 느리게 반응하는 현상으로, 아이패드 미니6의 젤리 스크롤 현상은 특히 세로 모드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습니다.
애플은 이 현상에 대해 LCD 의 정상적인 동작이라고 밝힌 바 있었는데요, LCD는 스크롤 중 화면을 구성하는 각 라인별 새로고침 방식을 이용하는데 각 라인 간 새로고침에 약간의 지연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아이패드 미니의 작은 화면에서 관찰하면 더 두드러져 보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