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은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모두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그 중 하나는 식사 순서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식사 순서는 우리의 소화, 영양 흡수 및 대사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글에서 건강을 위해 식사 순서를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올바른 식사 순서를 통해 식단을 개선하고 건강을 촉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건강을 위한 식사 순서 변경 법 : 식단 개선을 통한 건강 촉진
1단계 무조건 채소부터 먹어라!!
채소를 가장 먼저 먹는 것은 밥이나 면처럼 목속 혈당치를 갑자기 높이는 탄수화물보다 식이섬유를 장애 먼저 보내기 위해서다. 장까지 음식을 보내기 위해서는 최소 5분이 필요하다. 채소는 천천히 꼭꼭 씹어서 5분이상 먹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여기서 말하는 채소류는 채소. 버섯. 해조류까지 저열량에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단, 과일과 채소는 엄연히 다르다. 과일에는 혈당치를 급격히 높이는 포도당이 가득하다 그래서 과일또한 마지막에 먹어야 한다.
2단계 단백질 반찬을 먹어라!!
여기서 포인트는 살을 찌게하고 체지방을 높이는 것이 고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비만은 탄수화물이 원인이다. 고기는 풍부한 단백질이 들어있는데 세포를 만드는데는 90이상의 단백질이 필요하다. 단백질은 피부. 모발. 소화흡수를 하는 위장세포등 모든 세포의 주원료도 단백질 식품에는 육류. 어패류. 콩제품류. 유제품이 있다.
3단계 밥을 마지막에 먹어라.
밥이나 빵 등 당질류의 음식은 혈당을 높이는 주범이다. 밥. 빵. 우동. 국수. 라면. 스파게티. 과일. 과자등의 곡류. 감자. 고구마. 연근등 뿌리채소는 혈당치를 급격히 상승 시키기 때문에 미지막에 먹어야한다! 단호박. 옥수수. 밤. 은행. 팥 등도 마지막에 드세요.
- 식사순서 바꿀때 핵심포인트-
1. 매일 아침 토마토를 먹는다.
동맥 경화를 막고 지방연소 작용으로 다이어트까지 일석이다.
2. 채소요리 2가지 이상 먹기.
채소 된장국과 나물무침등을 기본으로
3. 채소는 쩌 먹기.
효소를 다량으로 섭취하기엔 생채소가 좋지만 부피가 커 많이 먹긴 힘들다.
4. 질좋은 생선 & 육류 먹기.
닭은 껍질을 벗기고, 돼지고기, 소고기는 등심과 사태 등 붉은 살이 좋다 연어. 대구. 도미등 흰살 생선과 오징어. 문어. 새우등은 저열량 고단백 식품이니 건강에 좋다.
5. 콩 음식을 즐겨먹자
혈압 강하작용을 하는 콩, 두부, 낫토, 유부 등 하루 달량 1개 우유 200 ml 먹으면 좋다.
6. 발효식품을 애용하라.
김치, 요구르트, 치즈, 된장, 간장 등 발효식품은 장속 환경을 바꿔 변비예방, 성인병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준다.
7. 음식 간은 싱겁게
짜고 매운 음식일수록 과식할 위험이 크다. 밥과 반찬을 따로 먹게되면 자연스럽게 심심한 요리가 익숙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