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23울트라 카메라 성능 업그레이드 준비!
삼성의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23 울트라 카메라 성능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돼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삼성 소식을 전문으로 다루는 샘모바일은 현지 시간 10월 27일에 삼성이 내년 초 공개할 갤럭시S23 울트라 카메라 성능이 5년만에 가장 큰 카메라로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그는 유출전문가 아이스유니버스의 말을 인용해 갤럭시S23 울트라 카메라 성능에서는 야간 사진 및 야간 비디오 촬영기능이 크게 강화되는데, 그 수준은 5년동안 출시된 갤럭시S 카메라의 성능개선 중 최고수준이라고 극찬했답니다.
아이스유니버스는 갤럭시S23 울트라의 2억화소 이미징센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강력한 분석력을 가지고 있는데, 그 수준은 기존에 본 모든 2억화소 스마트폰 카메라 중 최강이라고 엄지손가락을 추켜 세웠습니다. 아이스유니버스 갤럭시S23 울트라의 2억화소 이미징센서가 아직 4개의 인접센서를 하나로 묶어 수광면적을 넓혀 어두운 곳에서 선명한 사진을 촬영하는 픽셀비닝 기능을 지원하지는 못한다고 전했습니다.
다만 현재 이 기능 지원을 위해 다양한 부분에서 개발을 진행중이며, 3배 및 10배 카메라 스펙은 전작인 S22울트라와 완전 동일하지만 갤럭시S23 울트라 카메라 성능은 망원에서 성능 개선을 이룬것이 확실한데 이는 색상 및 일부 인공지능 알고니즘이 개선됐기 때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유출전문가의 의견대로라면 갤럭시S23 울트라는 갤럭시S10 출시 후 5년만에 가장 강력한 갤럭시S23 울트라 카메라 성능 향상을 가져올 전망이라고합니다.
삼성은 지난 1년 동안 3개의 2억화소 카메라 센서를 출시했지만 S23 울트라의 기본 카메라에는 완전히 다른 2억화소 센서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