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24 디자인 과 성능을 총정리했어요!
삼성전자가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를 내년 1월로 앞당겨 출시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신제품에 대한 갤럭시S24 성능, 디자인 등 정보가 다수의 매체를 통해 유출, 공개되는 상황이네요
최근 IT 업계 소식 및 관련 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4년도 상반기 전략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24 시리즈를 이르면 내년 1월 중 공개할 전망인데요, 신제품 라인업은 전작과 동일하게 갤럭시S24, 갤럭시S24플러스, 갤럭시S24 울트라 3개 모델로 구성된답니다.
통상적으로 갤럭시S 시리즈가 2월 초에서 중순 사이 출시되어 왔다는 점을 고려하면, 내년 신제품의 경우 그보다 1달 가량 앞당겨 출시되는 겁니다. 실제로 삼성전자는 올해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 Z플립, 폴드 5를 예년보다 2주 앞당겨 출시되면서 전작을 뛰어 넘는 판매 성적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국내 사전예약 판매 기간엔 역대 폴더블폰 중 최고 기록인 102만 대 판매량을 달성하는 등 초기부터 강력한 흥행을 이어갔습니다. 업계에선 갤럭시 Z플립, 폴드5의 전체 판매량이 올해 중으로 1,000만 대를 돌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미 갤럭시S24 성능이나 디자인 등 시리즈에 대한 정보가 속속들이 유출되고 있다는 데서도 신제품 조기 출시 가능성이 커지고 있고 최근 IT 팁스터레베그너스는 갤럭시S24 시리즈 전 모델 프레임에 티타늄 소재가 적용될 것이라면서, 그 디자인 렌더링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애플이 아이폰 15프로, 프로 맥스 모델에 티타늄 프레임을 적용하면서 소재 고급화 전략을 꾀한 것과 같은 맥락이라는 분석이구요 또한, 외간의 금형 역시 사용자의 그립감을 고려한 둥근 형태에서 한층 각진 디자인으로 변화해 디자인에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울트라 모델 특유의 옛지 디스플레이 역시 평면 디스플레이로 완전히 대체될 것이라는 예측도 따릅니다.
갤럭시S24 성능에서 스마트폰의 두뇌 역할을 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로 판매 지역별로 삼성전자의 엑시노스 2400과 퀄컴의 스냅드래곤 8 Gen 3 (3세대)가 혼합 적용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S23 시리즈엔 설계와 생산 모두 외주화된 스탭드래곤 칩셋이 전량 탑재되어 제조원가 상승에 큰 비중을 차지했으나 올해는 2년 만에 돌아온 엑시노스 2400을 통해 가격 인상을 최소화하거나 전작에서 동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3개 모델 전부 동일한 갤럭시S24 성능을 갖추며 화면 사용 경험에 대한 급 나누기가 없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레베그너스는 자신의 엑스 게시물을 통해 갤럭시S24 3개 모델의 디스플레이는 2,500 니트 밝기와 저온다결정산화물, M13 디스플레이 유기재료를 적용해 모두 같은 사양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한 바 있습니다.
울트라 모델의 카메라 구성엔 다소 변화가 이뤄질 수 있으며 중국의 IT 팁스터 아이스 유니버스는 지난 9월 갤럭시 S24 울트라가 기존 10배 광학 줌 렌즈 대신 5,000만 화소 5배 광학 줌 렌즈를 탑재하며, 이는 0.7 픽셀의 1/2.52인치 센서로 구동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