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6 S펜 탑재 탈부착 기능까지 포함된다
삼성전자가 차기 폴더블폰에 붙였다 뗄 수 있는 방식의 스타일러스 펜을 적용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 나왔답니다. 현지 시간으로 3일 IT 전문 매체 폰아레나는 삼성전자가 미국 특허청에 스타일러스 펜을 스마트폰 뒷면이나 옆면에 부착하는 특허 서류를 제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시제품 이미지는 한 IT 팁스터가 발견한 특허 문서를 기반으로 제작된 갤럭시Z폴드6 의 모습입니다. 오른쪽 탈부착하는 방식으로 추정이 됩니다. 홈에 부착하는 방식을 채택할 경우 기기 부피가 커진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이 때문에 외신들은 부피를 키우지 않는 탈부착 방식을 채택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식도 문제가 됩니다. S펜이 떨어져나갈 가능성이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점은 아이패드 유저들이 많이 불편을 호소하는 것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런 문제로 S펜이 내장될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답니다.
실제 지난 7월 한 엑스 이용자는 삼성 R&D 캠퍼스에서 찍은 갤럭시Z폴드6 모형 사진을 공개했는데요 사진을 보면 본체에 S펜을 수납할 수 있는 슬롯이 있습니다. 다만 펜은 둥근 형태가 아닌 넓적한 형태로 삼성전자가 기기의 두께가 커지는 것을 어느정도 신경 쓰고 있다는 점을 엿볼 수 있습니다.
네티즌들은 따로 펜을 들고 다니기 너무 불편했는데 정말 희소식이다. 제발 출시해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특허와 테스트 중인 모형들이 실제 출시 제품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실제 갤럭시Z폴드6 에 S펜이 내장될 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